본문 바로가기
샤스타

동원집

by 초윤 2022. 11. 8.

▫️ ▫️을지로

4년전 갔던 동원집..

을지로입구역에 분점이 생긴 것 외엔 아직 그대로다.
한참 노포에 호기심많고 찾아다니기 좋아했을 시절.
거의 허물어져가다 못해 이미 허문 건물이라해도 될 정도의 엄청 오래된 점포이다.
옥상천장이 뚫려 있어 딱 지금같은 날씨에 선선하게 즐기기 좋은 분위기.

취향이 바뀌었는지..완전 노포, 완~전포장마차는 잘 가지 않게 되지만 그 당시 나름의 재미가 있었다.

감자탕맛은 그다지 특별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취향 나름인가 보다. 그래도 누군가에겐 오랫동안 유명한 이유가 있지 않았을까 싶은.

야장느낌 노포갬성찾아 가기엔 너무 좋은 곳.

▫️감자국 1인분/안주중자/안주대자 : 0.8/2.0/3.0

먹 먹팔 먹팔 kfood food 하면 맛 먹 먹팔환영 맛집 먹 맞팔 좋아요 팔로우 follow likeforlikes likeforfollow koreanfood 을지로감자탕 종각감자탕 감자탕맛집

📍
.
.
안뇽하세요 꾱쓰입니당🐷

이제는 이전했지만 전 이전바로직전에 방문한 옛 동원집피드를 올릴라해요 추억의피드랄까?😁

비가 너무 많이오는 서울인데요 제가 오늘 저메추 해드릴게욬ㅋㅋㅋㅋ 오늘따라 땡기는 뜨끈한국물… 오늘저녁 감자탕 에 소주는 어떨까유.. (나못먹으니까 너네라도먹어라 심보ㅋㅋㅋ)

칼칼한 감자국 에 감자사리 무조건 국룰 추가 플러스 홍어회 에 묵은지 받고요… 접시순대 또는 머리모듬 시켜서 달려줘야됩니다🏃🏻‍♀️🏃🏻‍♀️🏃🏻‍♀️

수제비사리 없는건 아쉬워도 라면사리 있구요
k-디저트 의 볶음밥 마무리❤️
.
🏠 서울 중구 퇴계로27길 48
.
을지로동원집 을지로맛집 을지로3가역맛집 충무로역맛집 충무로맛집 을지로술집 을지로3가역술집 충무로역술집 내돈내산 충무로밥집 충무로역밥집 을지로밥집 을지로3가역밥집 술 밥 먹 맛 f4f 아이폰13pro 꾱쓰먹방🐷

진땡이순대국 (3.7/5.0)
🍚 궁물 ★★★★★
🍚 순대 ★★★★
🍚 고기 ★★★★
🍚 반찬 ★★★
🍚 청결 ★★
🍚 친절 ★★★★

그렇죠! 충무로는 원래 이런 곳입니다 을지로에서 이어지는 인쇄골목 사이사이 다양한 한식 메뉴가 모여 있는 먹자골목에 오래된 노포들부터 힙한 맛집들까지 믿고 가는 곳인데요 그런데 말입니다…🤔 궁물리스트 컨텐츠를 열심히 챙겨 보시는 궁물리에 님들은 기억하실 텐데 믿었던 충무로 유명 맛집에서 최근 큰 배신을 당했습니다 아직 다 공개하지는 못 했지만 충무로의배신 은 그때 한 번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더 조심스럽게 다음 가게를 고르게 되었어요 결론은 안전빵 그 이상! 모두를 위한 맛난 국밥 진땡이순대국을 소개 드려요
.
역대급으로 수북하게 얹어진 숙주와 부추가 거추장스럽지 않으시다면 그리고 한두 가지 팁만 기억하신다면 누구나 맛나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숲을 이루고 있는 채소들을 해치고 한 숟가락 국물을 음미하고 나니 옅게 깔린 고기 기름이 먼저 보이고요 맛을 보니 스멀스멀 올라오는 불향과 함께 김칫국 베이스 느낌이 약간 있습니다 다대기의 영향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뚝배기가 식기 전에 숙주와 부추를 국물에 얼른 섞기 시작했습니다 채소들을 푹 담가 맛의 변신을 기대해 보다가 중간에 다대기를 발견하고 완전 신났죠~
.
찐찐찐땡이🤟 딱 좋은 크기에, 맛도 깔끔하고 살코기 비중이 높은 고기에서 정성과  진심이 느껴져요 갖은 재료가 들어간 뚝배기 속을 휘적휘적 젓다 보면 많은 양의 고기를 꾸준히 즐기실 수 있습니다 순대는 2종류가 들어 있었어요 보통 크기의 검은 토종순대 2알과 검지손가락 굵기 정도 스몰 사이즈 백순대 3알이 있었습니다 백순대에 당면이 많이 들었고요 두 종류 모두 맛이 괜찮은 편이긴 한데 검은 것이 좀 싱겁기는 했어요
.
맵단짠 섞박지는 가게에서 직접 담그신다고 합니다 오감만족👌 은은한 생강과 마늘의 풍미가 참 전형적인 매콤한 맛 청양고추도 국물과 잘 어울리고 배추김치는 평범했어요
.
궁팁
아~ 앞서 언급했던 몇 가지 팁 중 첫 번째는 다대기에 대한 이야기예요 이 집 섞박지도 그렇지만 다대기도 맵단짠 균형이 좋습니다 작은 팁을 드리자면 뚝배기 속에 숙주와 부추가 거의 산처럼 쌓여 있다 보니 숟가락보다는 젓가락으로 채소들을 섞는 게 더 수월했고 섞는 과정에서 다대기 한 덩어리를 발견할 수 있었어요 보통 입맛이라면 다 섞으셔도 괜찮고 맵찔이 분들은 다대기를 따로 달라고 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대기 맛이 괜찮아 반 숟가락 정도를 더 추가한 후 들깨를 한 숟가락 정도 넣어 진득하게 만들어 먹는 맛도 좋았어요
.
오랜만에 다시 찾아간 가게에서 떠오르는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맛에 대해서는 변함없이 별로 빠지는 점이 없어요 그러나 종종 말씀드렸던 것처럼 요즘 손씻기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이 집은 화장실도 불편한 편이고 주방에서 손을 씻어야 하는 구조였습니다 아쉽지만 당장 해결할 방법은 없어 보이네요 가게 마감을 앞둔 늦은 시간이라 40석 정도 되는 가게에는 손님이 거의 빠진 상태였지만 밤 9시반이 되자 여사님들이 홀을 향해 “마감합니다”라고 공손한 소리로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뭔가 가게 운영에 있어 하나의 약속 같고 잘 짜여진 루틴 같아서 좋아 보였습니다 비오는날 서울 도심에서의 국밥투어 🍚 역시 충무로 을지로 골목 골목 만한 곳이 없네요 장마도 이제 곧 끝나려나 봐요 가뭄은 해갈되고 비 피해는 없는 평온한 계절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
충무로역 인쇄골목 충무로맛집 진땡이순대국 노포맛집 을지로맛집 국밥맛집 맛집투어 순댓국 국밥 돼지국밥 매콤한맛 순대국 직장인 국밥집 맛집 국밥 먹

🦴

을지로에 왔으면 동원집 정도는 뿌셔줘야지👊🏻
재개발 덕(?)뿐에 회사 앞으로 이사온 동원집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슨 운명이다! 주기적으로 뿌셔줘야지🤭
.
.
.
.
.
해장 감자국 감자탕 을지로감자탕맛집 을지로감자탕순대국 을지로맛집 충무로맛집 을지로동원집 감자국 점심 내밥 점심메뉴 아재입맛 감자국맛집 을지로3가맛집 을지로3가 냠냠냠 먹 맛 먹스타 먹팔 먹팔해요 먹팔 은댓 환영 환영

요리🍳 보고🔍 적어보고🖋 ⠀

📌
📮 서울 중구 퇴계로27길 48

➡️ ⠀ 감자탕 대 30000원.👀
접시순대.10000원

무슨 대단한 감자탕이길래~
줄을 이렇게 서나 했는데 정답은. 맛………
리뷰는 엄청 많은데 평점이 그렇게 좋지는 않은 이유는 아마^^ 어색한 사이인데 감자탕을 먹으러왔거나~ ㅋㅋㅋ
옷에 국물이 튀었거나~~ 라고 생각합니당 ㅋㅋㅋㅋ
저랑 친구도 옷에 한두개씩 국물 묻었네요ㅜㅜ
여기의 메인은 볶음밥인데 ;;; (ʘ言ʘ)
밥이 다 떨어져서 못먹어서 다시 꼭 와야겠어요

뼈 한두개 남겨놓고 고기 조금 국물에 뽀스고 라면사리 넣는거 잊지마세요. 안하시면감자탕 먹을 자격없습니다 (^.~)

힙지로 술투어

1차 양념집 애정하는 곳이 생겨버림🥰
가리비 찜 양적다뭐라마오 한점이면 입과 술과 마음이 녹아내림😛
문어숙회 낙지볶음 홍합탕
기본적으로 술을 술술 먹게 만드는 메뉴들 거기에 친절하고 눈치빠른 사장님 조화라면 술기운에 기분은 훨훨 날아가게됨🤩

2차 가볍게 3천으로 입가심하고

3차 옮기고 첫방문 보는것처럼 한없이 깔끔해졌는데 너무 깔끔해져서 맛도 뭔가 빠진느낌🤭 그래도 뼈추가에 볶음밥까지 야무지게 접수

4차 더랜치브루잉 자판기 사이로 들어가서 맥주한잔 시원하게 들이키고 집으로 🤯 집에 가긴 한듯

존경하옵는 형님들과
애정하는 을지로 술

오랜만에 거의 맨정신으로 먹었던 감자탕
여기서는 감자국으로 판매하시는데 고기 많고 맛 좋았음
.
서울 을지로 감자국

인간적으로 1인용 국밥을 없애고 모조리 2인분 이상 전골로 바꾼건 이해가 안된다….나름 사정이 있었겠지만🤔혼자 국밥에 소주 한병 까는 맛도 있어야 감자탕집인데 그런 재미보단 매출인가? 아쉽고 맛있고 그런 동원집!!!
.
.
감자탕 순대 베리굿라이프

동원집 감자탕 🥘🤎

을지로 맛집 찾다가 발견한 '동원집' 입니다 !
감자탕에 환장(?)하는 저와 친구들은 보자마자 달려갔어요🤭
테이블은 6개 정도로 협소한 공간이었어요.
세명이서 감자탕 중 자에 공기밥 하나, 볶음밥 2개 먹으니 든든하더라구요 ㅎㅎ
역시 코리안 디저트는 볶음밥이죠~?

고기가 아주 실해서 먹는 내내 감탄했어요 ‼️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고기에 찍어 먹을 겨자소스가 없었다는 것 . .🥲 말고는 만족했던 식사였습니다 😋🍴

이번주 주말은 감자탕으로 든든한 한끼 어떠신가요〰️❔❤️❤️

감자탕 감자탕맛집 동원집 감자국 을지로맛집 을지로 을지로3가 을지로3가맛집 먹 먹스타 먹팔 먹팔 먹팔환영 서울맛집 서울데이트 맛집추천 맛집

아무날도 아닌데 케이크를 사고 초를 꽂고
아무날도 아닌데 맛있는 걸 먹고
아무날도 아닌데 나를 위한 선물을 하는(반지는 껴보기만 했🥲)
나는 낭만파 혹은 기분파

을지로맛집

감자국
감자탕 요기 맛있넹ㅋ
은근이 칼칼한것이 고기도 많음ㅋ
수제비사리 없는게 넘나 아쉽ㅠㅠ
순댓국 이것도 유명하다니 담에 또 가봐야디

을지로 힙지로 맛집 저녁 소맥
노포맛집 종로맛집 볶음밥

220411 GR.

청계천.

무교동 순대국
시청 근처 맛난 순대국집을 찾았다.

grsnaps ricoh ricohgr ricoh_gr GR Grist 월간GR 리코GR3 gr3 사진 스냅 ricohgr3 서울 서울사진 서울스냅 snap seoul seoulphotography 청계천

비오는 날 이사간 동원집으로 - 사랑방칼국수 옆으로 왔네 동원집 감자국 감자탕맛집 을지로맛집 강북맛집 노포맛집 소주 먹는게남는거

.
⛰🦖 🚲
.
.
.
인왕산 채부동잔치집 꼬마김밥 비타민젤리 츄파춥스 방울토마토 크리스피허니눈꽃쌀과자 쥬라기월드도미니언 한강자전거 따릉이 감자국 등산 자전거 산 등산 등산기록 운동기록 운동전시 취미 ofsw 가보자고

🎃

멍때리다 지각해버린 바보같은 나..

서촌중국 : 이렇게 맛없는 짜장면 처음먹어봤다..

스쿠퍼젤라또 : 학교다닐때 자주먹었었는데 오랜만

효자베이커리 : 경복궁역은 콘브레드 하나만 사도 성공한거임 꼭사드세요🌽🍞

무겁게 들고다녀서 힘들었지만..

다음에는 큰가방들고와서 잔뜩사야지ㅎㅎ

블랙아담 : 기대안하고 봤는데 재밌어서 좀 놀람

: 감자탕 살면서 조마루감자탕 밖에 안먹어봐서 난 그럭저럭 잘 먹음

우레옥 : 평양냉면+소주 조합🍶

스마일명품찹쌀꽈배기 : 우레옥 가다가 샀는데 우레옥 대기 기다리다 한개먹고 집와서 나머지 다먹었당~!

이외에 명동에서 포장마차 떡볶이, 실패한 미니붕어빵두 먹고 회오리감자 못먹어서 아쉽..🥺

서촌 경복궁 キョンボックン ハロウィン

을지로 3가역 동원집.
이제 노포 느낌 다 사라지고 1인 뚝배기
메뉴도 없어짐.
그래도 감자국은 여전히 맛있네. 배불러서 면사리못 먹음.
을지로맛집 을지로3가맛집 을지로3가점심 을지로3가역점심 을지로3가동원집
을지로동원집 을지로노포식당 을지로3가감자국 을지로3가감자탕
ソウル美味しい店 コスパがいい
カムジャタン トンウォンチッ
韓國グルメ おいしい店韓國 韓國おいしい店
韓國ごはん ソウルおいしい店 ソウルグルメ
韓國ごはん 한식 韓食 韓國料理

'샤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성감자탕  (0) 2022.11.18
옥야식당  (1) 2022.11.13
스키니진 청바지 여성 스판 하이웨스트 블랙진  (0) 2022.10.11
라뿔  (0) 2022.09.17
스탠바이키친  (0) 2022.09.10

댓글